유니티 2D 플랫포머 #3 지형 만들기
게임 케릭터가 밟을 땅인 지형(Terrain)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지형 설계
스프라이트(Sprite)란 여러 이미지를 모은 하나의 파일입니다. 파일이 하나라 관리하기 쉽지만 게임 세계에 넣으려면 이미지를 각각 분리(slice)해야 합니다. 먼저 스프라이트를 잘라보겠습니다.
스프라이트 자르기
선행 작업: 무료 에셋 가져오기
Terrain 폴더를 열면 2개의 스프라이트(Sprite)가 있습니다. 하나는 자르기 전, 다른 하나는 자른 후입니다.
잘린 스프라이트는 바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대부분의 에셋은 하나로 묶여 제공하므로 어떻게 자르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스프라이트를 클릭하고 오른쪽 인스펙터 창에서 Terrain 속성을 아래와 같이 변경합니다.
Texture Type: Sprite(2D and UI)
Sprite Mode: Multiple
Pixels Per Unit: 16